[기타공지] 식단 프로그램 채소 냉해 관련 개선 사항 안내

2020-01-29
조회수 168

안녕하세요 회원님, 키플입니다.


다름아니라, 겨울철 큰 일교차(약 10도차이)로 인하여 식재료 냉해 문제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키플 식단 프로그램은 1) 새벽배송 2) 우체국 택배로 이원화하여 운영 중입니다.


채소 냉해를 막기 위해, 매일 온도를 체크하며 내부적인 test를 여러차례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1/29(수) 수령 식단부터 아래와 같이 냉매제를 변경/개선했습니다.


-기존: 드라이아이스 1개 + 아이스팩 1개

-개선: 드라이아이스 1개 (아이스팩 없음) & 드라이아이스 냉기 차단을 위한 추가 조치

위 사진처럼, 1/29(수) 수령 식단부터는 드라이아이스 보냉팩의 냉기를 차단하기 위해 

보냉팩 외부에 두꺼운 완충재를 추가 포장하였습니다.


직접 키플이 받아본 결과, 여전히 일부 냉해를 입은 채소가 있었습니다. 다만, 기존보다는 다소 개선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향후 키플은 아래와 같은 추가 개선조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드라이아이스 크기를 작게 조정(기존보다 작은 드라이아이스로 변경하여 냉기 양을 감소)

-완충제 추가 보충(기존보다 더 차단할 수 있도록)

-메뉴별 포장 내 채소 위치 변경


개선 조치 기타 후보도 있었으나 현실적인 문제로 진행이 어려운 경우도 있었습니다.

1)메뉴팩 각각에 완충재 포장: 아이스박스 크기에 맞지 않음. 2)메뉴팩 내부 채소팩에만 완충재 포장: 포장재질 법적표기사항에 문제 발생.


키플 식단 프로그램은 특히나 키플의 소중한 단골 고객님들이 많이 찾아주십니다.

그만큼 더 많이 신경쓰고 세심한 케어가 필요한 점을 마음 깊이 인지하고 있습니다.


채소 냉해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매 출고 시마다 냉해 체크하여, 보다 유연하고 빠르게 운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 개선 사항이 있을 때마다 다시 공지드리겠습니다.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마이페이지 내 1:1문의나 채널톡 혹은 고객센터(02-585-6334)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키플을 이용 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키플 드림

3 3
오홍 저는 문제 없이 받았는데.. 더 개선해주신다니 더 신선하게 받을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당!
오늘 아침에 채소중에 한 메뉴가 약간 언거 같았는데 햄버거 채소라서 버섯,그린빈 그냥 볶아 먹었어요. 전화 드리려고 했는데 이렇게 자세하게 공지해주시니까 다음 회차때는 나아질거라고 생각하고 기다려보겠습니다. 개선하지 않고 그냥 나몰라라 하는 업체도 많은데 이렇게까지 공지해논거 보니까 아침에 조금 당황하긴했지만, 마음은 놓이는 업체라고 생각되네요. 노력하는 만큼 더 신선한 채소 앞으로 받아볼 수 있음 합니다. 수고하세요
굿